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트래블로그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ATM 출금 (자동충전) 본문

여행

트래블로그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ATM 출금 (자동충전)

comlover 2024. 3. 31. 21:30
반응형
SMALL

요즘은 많은 여행관련 체크카드들이 해외에서 수수료 없이 ATM 출금할 수 있는 카드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트래블로그 카드를 이용해서 발리에서 ATM 출금을 해봤습니다.

한가지 주의하실 점은, 카드사 마다 나라마다 수수료가 무료인 ATM 들이 다르다는 점입니다. 가시기 전에 최신 기준으로 한번 더 공식홈페이지 등에서 찾아보고 가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트래블로그 체크카드였고, 마스터카드 입니다. 제가 이용할 때에는, 인도네시아의 BNI, CIMB 등의 은행에서 수수료 없이 출금 가능했었어요.

그리고 이번에 자동충전 기능까지 이용해 봤습니다. 즉 하나은행 계좌에는 돈을 뒀지만, 하나머니로는 일부만 원화로 있는 상태였습니다.

저는 BNI를 이용해 봤습니다.

 

출금을 2,500,000 IDR (인도네시아 루피아) 을 했습니다. 미리 IDR 로 환전해둔 것은 없었구요

그래서 하나은행 계좌에서 자동충전되었습니다. 당시 현지 토요일이었는데, 잘 되었어요.

 

적용환율도 환전하기 전에 확인한 8.56 그대로 였습니다.

아마 트래블로그 자동충전도 최소 단위가 있을 것 같긴 한데요, 저는 다행인지 딱 맞아 떨어져서 인지, 정확히 2,500,000 IDR만 자동충전되었고, 가지고 있던 하나머니가 사용된 것 같고, 부족분만 하나은행에서 나갔습니다.

정말 편하게 이용했고, 특히 인도네이시아 IDR 같은 경우는 은행에서 환전해도 수수료 꽤 나오거든요. 수수료도 많이 아낀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혹시 아직 트래블로그 카드가 없으시고, 주변에 추천인 없으시다면 아래 추천코드로 가입하시면 1,000 ~ 50,000 하나머니 받으시고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XU7BG5112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