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부킹닷컴 지니어스 혜택 (booking.com Genius) 본문

여행

부킹닷컴 지니어스 혜택 (booking.com Genius)

comlover 2022. 12. 4. 20:41
반응형
SMALL

여러분들은 호텔 예약할 때 주로 어디를 이용하시나요?

저는 보통 먼저 각 호텔의 공홈 찾아보고 (프로모션이 있을 수 있거든요) 그 다음은 각종 여행사 사이트들을 찾아보는데 그 중에서도 주로 부킹닷컴(booking.com)을 이용합니다.

https://www.booking.com/index.html?aid=7970988 

 

Booking.com | Official site | The best hotels, flights, car rentals & accommodations

Los Angeles 1,712 properties

www.booking.com

 

호텔스닷컴, 아고다 등등 있겠지만 제가 주로 부킹닷컴을 이용하는 이유는 지니어스(Genius) 혜택 때문입니다. 다른 사이트들도 각종 우수고객 혜택이 있습니다. 아마 거의 다 비슷할 것 같네요. 그럼에도 제가 부킹닷컴을 쓰는 이유는 우수고객 유지 조건이 부킹닷컴이 제가 찾아본 것 중에는 제일 좋기 때문입니다. 한번 달성하면 평생이거든요. 

부킹닷컴의 우수고객 혜택은 Genius라 부르고 레벨 1, 2, 3 이 있습니다. 처음 가입하면 지니어스(Genius) 레벨 1입니다. 2년 동안 5번만 이용하시면 지니어스(Genius) 레벨 2가 됩니다. 2년에 5번이면 할 만 하지 않나요? 게다가 일단 2레벨이 되면 평생입니다. 레벨 3는 2년 동안 15회라서 이건 저도 조금 어렵겠네요. (한번 여행가실 때, 숙소 한번만 옮겨도 2번 확보 입니다 ^^)  (참고로 지니어스(Genius) 레벨 3은 최근에 생긴 것 같습니다)

지니어스 (Genius)의 레벨별 혜택은 아래와 같습니다.

 

지니어스(Genius) 레벨2는 15% 할인이라고 되어 있는데 꼭 15%는 아니고, 10% 인 경우도 많더라구요. 

지니어스(Genius) 레벨2 혜택으로 "객실 무료 업그레이드"가 있는데 사실 적용 가능한 호텔이 많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찾았다면 아래 처럼 표시 됩니다

 

"Genius 객실 무료 업그레이드 적용됨" 이라고 나오고, 원래는 (Deluxe Room (Exclude Airport Transfer)) 라고 하네요. 업그레이드된 방은 Deluxe Room with Pool View (Exclude Airport Transfer)로 보니까 뷰가 수영장 전망으로 바뀐 것 같습니다.

무료 업그레이드된 가격이 47,049 원이라고 하니까, 업그레이드 되기 전의 방 가격도 한번 확인해 봐야겠네요. 진짜 무료 업그레이드 인지 말이죠. 

찾아보니까 무료 업그레이드 되기 전의 가격도 47,049원이라서 무료 업그레이드 된 것 맞는 것 같네요. 더 정확히 하려면 다른 여행사이트도 찾아야 하겠지만. 이정도면 Pool View를 선택하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참고사항

참고로 부킹닷컴이든 또는 다른 여행사이트라고 해도, 여기서 꼭! 확인하셔야 할 것은 "예약" 버튼을 누른 다음에는 저 가격인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제가 원화로 보고 있지만 실제로는 현지화로 결제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즉 원화는 참고로 보고 있는 것이고 결제 금액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간혹 "예약" 버튼 누르고 나면 같은 원화라고 해도 가격이 이상하게 더 올라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킹닷컴만 그런게 아니라 거의 모든 해외 여행사이트들 다 그렇습니다) 그래서 꼭 확인하시고, 뭐 조금 뛰는 경우야, 환율 등의 이유로 그럴 수 있는데, 크게 뛰는 경우라면 다른 사이트에서 찾아보시거나 PC에서 시크릿 모드로 해보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그럼 즐거운 여행되세요~

반응형
LIST
Comments